캐럿글로벌, ‘ 제15회 글로벌 역량강화 Online HRD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주)캐럿글로벌은 지난 10월 14일과 15일 양일간 ‘뉴노멀 시대, 글로벌 인재 육성전략’을 주제로 진행한 ‘제15회 글로벌 역량 강화 Online HRD컨퍼런스 202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웨비나를 활용한 Live로 진행됐다.

매년 국내외 HRD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한해 동안의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글로벌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HRD 주요 전략을 소개하는 본 컨퍼런스는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인재 육성’ 부분에 특화된 국내 유일한 컨퍼런스다. 특히 올해는 처음 시도하는 Online 컨퍼런스임에도 불구하고, HRDer 간의 성공적인 정보 교환과 의견 교류의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컨퍼런스는 해외 현지에서 라이브로 중계된 기조연설과 Live Colloquium을 통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채워졌다.

14일 진행된 1일차 기조연설은 스탠퍼드 대학교 신기욱 교수가 ‘뉴노멀 시대의 글로벌 인재 흐름과 변화’라는 주제로 최신 글로벌 HR Trend와 향후 뉴노멀 시대에서 HRDer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15일 2일차 기조연설은 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가 맡아 글로벌 선도기업의 인재 육성 전략과 함께 Digital Transformation과 팬데믹이 불러온 변화와 위기에 대처할 2021 글로벌 HR 전략을 소개하여, 참석한 참가자들에게 뉴노멀 시대의 HR과 관련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LG인화원, 램리서치코리아, HP Printing Korea, OCI 등의 국내 주요 글로벌 기업이 함께 참여한 HRD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참여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COVID-19 이후의 실제 운영되고 있는 비대면 (UNTACT) 교육 운영 사례와 기업 별 HR전략을 공유하여 현업 HR담당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후 진행된 Live Colloquium에서는 실시간 QnA시간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질문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현재 직면하고 있는 HR 궁금증에 대한 솔루션을 함께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컨퍼런스에서 발표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글로벌 역량 강화 실태조사 결과보고’는 올해도 마찬가지로 국내외 5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팬데믹 이후 변화를 맞이한 기업의 교육 트렌드 및 2021 HR 전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지표를 확인할 수 있었다.

 

 

 

기사 원문 :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1016500060&wlog_tag3=naver


첨부파일 : 20201016155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