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글로벌, 14∼15일 ''글로벌 역량 강화 온라인 HRD 콘퍼런스''
[20.10.12] 연합뉴스
▲ 교육지원 서비스 업체인 캐럿글로벌은 오는 14∼15일 ''뉴노멀 시대, 글로벌 인재육성 전략''을 주제로 ''제15회 글로벌 역량 강화 온라인 인적자원개발(HRD) 콘퍼런스''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HRD 전문가들이 참가해 최신 트렌드와 HRD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나누고 글로벌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웨비나(웹세미나)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조연설은 해외 현지에서 라이브로 중계하는 등 뉴노멀 시대의 HRD 이슈를 진단하고 관련 내용을 교류한다.
14일은 신기욱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가 ''뉴노멀 시대 글로벌 인재육성 전략: 도전, 위기, 기회''를, 15일에는 이소영 마이크로소프트 이사가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의 인재육성 전략''을 주제로 각각 기조연설을 한다.
또 국내 글로벌 기업인 램리서치코리아, HP 프린팅 코리아, LG인화원, OCI가 언택트 시대를 맞아 글로벌 인재육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라이브 콜로키엄을 통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의 도전과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시각과 인재육성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럿글로벌은 오는 13일까지 개최하는 온라인 엑스포에서 기업 인사·교육 담당자에게 언택 솔루션, 스마트러닝 솔루션 등 다양한 비대면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기사원문 : https://www.yna.co.kr/view/AKR20201012100000848?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