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과 비대면의 경계를 없애다… (주)캐럿글로벌 ‘기업교육 언택트 프로그램’ 강화 [헤럴드경제]

대면과 비대면의 경계를 없애다… (주)캐럿글로벌 ‘기업교육 언택트 프로그램’ 강화

 

[20. 9. 17] 헤럴드경제

 

 

  • | 특화된 언택 교수법 기반으로 오프라인과 대등한 효과 보여



뉴노멀의 시대, 분야를 불문하고 많은 것들이 ''언택트(Untact)''로 바뀌고 있다. 하나의 물건을 사는 것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식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까지 배달을 해주는 배달 앱의 인기는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비대면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는 뉴노멀의 시대, 우리 일상생활에 이미 깊숙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언택트는 교육 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기존에는 현장에서 진행되었던 수많은 클래스가 언택트로 전환됐다.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외부 강의 참여, 다수의 인원 집합 등이 자유롭지 않게 되면서 언택트에 대한 관심과 그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20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1000여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임직원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과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캐럿글로벌은 온라인 클래스와 오프라인 클래스를 결합한 형태의 ''언택트 프로그램(Untact Program)''을 도입해 제공하고 있다.

 

''언택트 프로그램(Untact Program)''은 인원 구성과 대면 및 비대면 방식에 있어서 유연한 진행이 가능하여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한하이브리드 형태의 클래스’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전에는 퀄리티가 높은 다양한 클래스가 수도권에 다소 집중된 경향을 보여 시공간적인 한계점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제는 언택트로 어디서든, 누구든지, 어떠한 규모로도 양질의 클래스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캐럿글로벌은 이러한 언택트의 특징을 살려 사내 어학과정 외 이문화, 신입사원, 주재원(해외 파견 예정자), 귀임자 과정까지 다양한 글로벌 역량 교육과정을 특성에 맞게 기획하여 언택트 Total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캐럿글로벌은 언택트 클래스를 위한 전문 교수법, 전용 콘텐츠, 환경 조성, 강사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 구조화가 이루어져야만 그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이에 맞는 언택트 차별화 요소를 구축하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위한 가속 학습법(Accelerated learning)’, 언택트에 최적화된 교재 콘텐츠, 전 학습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1:1 학습 관리 플랫폼, 학습자 니즈에 맞는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Blended Micro-Learning 시스템, 언택트 강사 인증제, 안정적인 화상 솔루션 시스템 제공 등을 바탕으로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실제로 1:1 과정부터 1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랜선 특강 등의 과정까지 높은 만족도와 교육 효과를 보이고 있다.

 

()캐럿글로벌 관계자는 현재 많은 기업에서 진행 중인 ㈜캐럿글로벌의 ‘언택트 프로그램(Untact Program)'' 만족도는 95% 이상으로, 오프라인 수업 만족도와 대등한 교육 만족도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라며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이 어려워진 기업에게 ㈜캐럿글로벌이 체계화된 언택트 교수법을 바탕으로 질 높은 교육을 더 활발히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원문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917000209


첨부파일 : 20200917182810.